사운드 마스킹을 해야 하나?





음향 환경이 그렇게 중요한가?

주의를 분산시키는 소음과 대화는 업무를 수행하는데 방해를 주며,실수를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환경은 결과적으로 직원들의 스트레스 지수를 높힙니다.




4천만 이상의 미국인들은 칸막이로 구분된 개방형 사무실에서 업무를 합니다.

이러한 칸막이를 사용하면 공간을 더 잘 활용할 수 있고, 커뮤니케이션도 더 쉽게 할 수 있는 장점

이 있지만 소음을 막아주지는 못합니다.

기존의 벽에 대한 개념은 모듈형 가구 시스템을 창출하였고, 이는 모든 사람들이 서로 가까이 앉을

수 있게 하여 더 많은 직원들이 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더욱이 소리의 흡수처리, 한층 조용해진 공조기 소리 및 사무 기기, 새로운 공법들은 배경소음 레벨

을 낮추어 주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이 한편으로는 좋은 소식처럼 들리지만, 사실 배경음이 줄어들면 사무실 근무자 책상

주변에 있는 방해음의 소리가 더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도서관을 생각해 봅시다. 배경음이 낮아지면 보통의 음성 레벨도 실제보다 크게 느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대화가 15m 멀리서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겁니다.

그럼 개인 사무실만이 답일까요? 이렇게 하면 프라이버시를 가지게 될 것 같지만 사실 소리는 한

사무실에서 다음 사무실로 천장이나 공조시스템을 통해서 새어나갑니다. 그럴 경우 문이 닫혀 있

다해도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사운드 마스킹 시스템은 이런 문제를 편안하고 공학적으로 설계된 안정적인 배경음을 당신의 사무공

간에 뿌려줌으로써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효과가 있는가?

   음성프라이버시(speech privacy)와

                         쾌적한 음향 (acoustic comfort)




Center for the Built Environment (CBE)에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나쁜 음향환경은 사무환경 불만족의 가장 큰 요인이며

사무능률에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는 요인이라고 나왔습니다.


만약 당신이 현대적인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다면 아마 이런 문

제에 관련이 있을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당신은 집중이 필요한

업무를 하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것입니다. 방해되는 소음과

대화는 업무를 끝내는데 어려움을 줄 것이며 실수도 더욱 자주

욱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결국 스트레스가 늘어납니다. 더 많은 시간이 집중하는데 필요

할 것이며, 결국에는 당신을 지치게 하며 기분을 나쁘게 하고

사고 사무능률을 저하 시킬 것 입니다.


이것은 가볍게 취급할 사안이 아닙니다. Building Owners and

Managers Association(BOMA)와 University of Maryland에

서 400명의 비즈니스 관련 매니저들에게 설문조사를 했더니 소

음 컨트롤이 생산성 증가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가장 큰 기회라

고 지목 하였습니다. 그리고 American Institute of Int-

erior Designers(ASID) 연구에 따르면 70%가 넘는 응답자들이

들이 자신들의 사무실이 더 조용했으면 생산성이 증가 할 것 같

다고 응답하였습니다. CBE는 또한 사무 환경 불만족과 대화 프

라이버시 레벨 사이에 큰 관계를 발견하였습니다. 많은 직장인들

은 다른 사람이 전화하는 소리나 주변의 대화로 인해 방해를 받

았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사적인 대화 내용을 듣게

될까봐 그 점에 대해서도 걱정합니다.

비밀을 유지하는 것은 당신의 조직에서 중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이것은 분명 고려해야 할 일입니다